알려드려요

정보게시판

작성자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bcil2005) 시간 2023-03-17 15:46:47 조회수 164
네이버
첨부파일 :

 부산광역시가 오는 8월 7일부터 11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부산세계장애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메타버스 컨벤션 기술을 접목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2023 부산세계장애인대회’를 개최하는 동안 메타버스로 구현해 관람객들이 입체(3D) 가상공간에서 국제포럼, 문화예술 전시·공연, 기획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온라인을 통해 실제 행사 장소인 ‘벡스코’를 가상으로 구현한 대회장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의 실제 모습과 목소리를 닮은 아바타를 생성하여 국제포럼에 참석하거나 전시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다른 참여자와 자유로운 소통(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다.

특히 물리적 공간 제약으로 참여가 어려운 해외 외국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참여가 가능해지며 실시간 통역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내·외국인의 언어 장벽이 없는 국제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경은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메타버스는 가상공간에서의 전시 관람, 이벤트 참여, 커뮤니케이션 역할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공간을 넘어 코로나19로 단절되었던 국내외 장애계의 소통과 협력의 장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3 부산세계장애인대회’는 ‘대전환과 장애(Big Changes and Disability)’를 주제로 8월 7일부터 8월11일까지 5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메타버스 전시·컨벤션 플랫폼 기술을 실증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등 향후 개최 예정인 국제 메가 이벤트에 활용할 방침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www.ablenews.co.kr)

comments powered by Disqus